πŸš— μ‹œν₯μ‹œ μ°¨λŸ‰λ“±λ‘μ‚¬μ—…μ†Œ μ „ν™”λ²ˆν˜Έ, 1λΆ„ μ•ˆμ— μ•Œμ•„λ‚΄λŠ” ‘맀우 μ‰¬μš΄ 방법’ λŒ€κ³΅κ°œ!

Table of Contents

πŸš— μ‹œν₯μ‹œ μ°¨λŸ‰λ“±λ‘μ‚¬μ—…μ†Œ μ „ν™”λ²ˆν˜Έ, 1λΆ„ μ•ˆμ— μ•Œμ•„λ‚΄λŠ” ‘맀우 μ‰¬μš΄ 방법’ λŒ€κ³΅κ°œ!

πŸ“ λͺ©μ°¨

  1. μ‹œν₯μ‹œ μ°¨λŸ‰λ“±λ‘μ‚¬μ—…μ†Œ, μ™œ μ „ν™”λ²ˆν˜Έκ°€ ν•„μš”ν• κΉŒμš”?
  2. μ „ν™”λ²ˆν˜Έλ₯Ό κ°€μž₯ λΉ λ₯΄κ²Œ μ°ΎλŠ” ‘맀우 μ‰¬μš΄ 방법’ (곡식 ν™ˆνŽ˜μ΄μ§€ ν™œμš©)
  3. λŒ€ν‘œ μ „ν™”λ²ˆν˜Έμ™€ μ£Όμš” 업무별 μ „ν™”λ²ˆν˜Έ (λ‹΄λ‹Ή λΆ€μ„œ 직톡) μ•ˆλ‚΄
  4. μ „ν™” μ—°κ²° μ „, μ΄κ²ƒλ§Œμ€ κΌ­! (자주 λ¬»λŠ” 질문 및 쀀비사항)
  5. μ‹œν₯μ‹œ μ°¨λŸ‰λ“±λ‘μ‚¬μ—…μ†Œ λ°©λ¬Έ 및 μ—°λ½μ²˜ κ΄€λ ¨ μΆ”κ°€ 팁

1. μ‹œν₯μ‹œ μ°¨λŸ‰λ“±λ‘μ‚¬μ—…μ†Œ, μ™œ μ „ν™”λ²ˆν˜Έκ°€ ν•„μš”ν• κΉŒμš”?

λ°°λ„ˆ2 λ‹Ήκ²¨μ£Όμ„Έμš”!

μ‹œν₯μ‹œ μ°¨λŸ‰λ“±λ‘μ‚¬μ—…μ†ŒλŠ” μ‹œλ―Όλ“€μ˜ μžλ™μ°¨ μ‹ κ·œ 등둝, 이전 등둝, λ³€κ²½ 등둝, λ§μ†Œ 등둝 λ“± μ°¨λŸ‰κ³Ό κ΄€λ ¨λœ λͺ¨λ“  ν–‰μ • 업무λ₯Ό μ²˜λ¦¬ν•˜λŠ” 핡심 κΈ°κ΄€μž…λ‹ˆλ‹€. λ‹¨μˆœνžˆ μ°¨λŸ‰μ„ μ‚¬κ³ νŒŒλŠ” 일 외에도, μ •κΈ° 검사 μ•ˆλ‚΄, κ³Όνƒœλ£Œ 쑰회, 번호판 μž¬κ΅λΆ€, 건섀기계 등둝 λ“± λ‹€μ–‘ν•œ λ¬Έμ˜κ°€ λ°œμƒν•©λ‹ˆλ‹€. μ΄λŸ¬ν•œ 업무듀은 법적 μ ˆμ°¨μ™€ μ„œλ₯˜κ°€ λ³΅μž‘ν•˜κ²Œ μ–½ν˜€μžˆκΈ° λ•Œλ¬Έμ—, λ°©λ¬Έ 전에 μ •ν™•ν•œ 정보 확인은 ν•„μˆ˜μž…λ‹ˆλ‹€.

μ „ν™”λ²ˆν˜Έλ₯Ό 미리 μ•Œμ•„λ‘λ©΄ λ‹€μŒκ³Ό 같은 이점이 μžˆμŠ΅λ‹ˆλ‹€.

  • μ„œλ₯˜ λˆ„λ½ λ°©μ§€: λ‚΄ 상황에 ν•„μš”ν•œ ꡬ체적인 μ„œλ₯˜ λͺ©λ‘μ„ 미리 ν™•μΈν•˜μ—¬ ν—›κ±ΈμŒμ„ λ°©μ§€ν• 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
  • 업무 μ‹œκ°„ 확인: λ°©λ¬Έ 전에 μ •ν™•ν•œ 업무 μ‹œκ°„μ΄λ‚˜ μ μ‹¬μ‹œκ°„, 혼작 μ‹œκ°„λŒ€λ₯Ό νŒŒμ•…ν• 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
  • κ°„λ‹¨ν•œ 문의 ν•΄κ²°: λ‹¨μˆœν•œ ꢁ금증(예: 등둝 수수료, 처리 κΈ°κ°„ λ“±)은 μ „ν™” ν•œ ν†΅μœΌλ‘œ μ¦‰μ‹œ ν•΄κ²°ν•˜μ—¬ μ‹œκ°„μ„ μ ˆμ•½ν• 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
  • λ‹΄λ‹Ήμž μ—°κ²°: λ³΅μž‘ν•œ μ‚¬μ•ˆμ˜ 경우, ν•΄λ‹Ή 업무λ₯Ό λ‹΄λ‹Ήν•˜λŠ” λΆ€μ„œλ‚˜ 직원과 μ§ν†΅μœΌλ‘œ μ—°κ²°ν•˜μ—¬ 전문적인 상담을 받을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

λ”°λΌμ„œ μ‹œν₯μ‹œλ―Όμ΄λΌλ©΄ μ‹œν₯μ‹œ μ°¨λŸ‰λ“±λ‘μ‚¬μ—…μ†Œμ˜ μ „ν™”λ²ˆν˜Έλ₯Ό ‘맀우 μ‰¬μš΄ 방법’으둜 μ •ν™•ν•˜κ²Œ νŒŒμ•…ν•΄ λ‘λŠ” 것이 ν–‰μ • νš¨μœ¨μ„±μ„ λ†’μ΄λŠ” 첫걸음이 λ©λ‹ˆλ‹€.


2. μ „ν™”λ²ˆν˜Έλ₯Ό κ°€μž₯ λΉ λ₯΄κ²Œ μ°ΎλŠ” ‘맀우 μ‰¬μš΄ 방법’ (곡식 ν™ˆνŽ˜μ΄μ§€ ν™œμš©)

‘μ‹œν₯μ‹œ μ°¨λŸ‰λ“±λ‘μ‚¬μ—…μ†Œ μ „ν™”λ²ˆν˜Έ’λ₯Ό μ°ΎλŠ” ‘맀우 μ‰¬μš΄ 방법’은 λ°”λ‘œ μ‹œν₯μ‹œμ²­ 곡식 ν™ˆνŽ˜μ΄μ§€λ₯Ό μ΄μš©ν•˜λŠ” κ²ƒμž…λ‹ˆλ‹€. λ§Žμ€ μ‚¬λžŒμ΄ 포털 μ‚¬μ΄νŠΈμ— κ²€μƒ‰ν•˜κ±°λ‚˜, λΈ”λ‘œκ·Έ 글을 μ°Έκ³ ν•˜μ§€λ§Œ, κ°€μž₯ μ •ν™•ν•˜κ³  μ΅œμ‹  정보λ₯Ό μ œκ³΅ν•˜λŠ” 곳은 μ—­μ‹œ κ΄€ν•  μ§€μžμ²΄μ˜ 곡식 μ›Ήμ‚¬μ΄νŠΈμž…λ‹ˆλ‹€.

2.1. μ‹œν₯μ‹œμ²­ 곡식 ν™ˆνŽ˜μ΄μ§€ 접속

κ°€μž₯ λ¨Όμ € 포털 검색창에 “μ‹œν₯μ‹œμ²­”을 κ²€μƒ‰ν•˜μ—¬ 곡식 ν™ˆνŽ˜μ΄μ§€μ— μ ‘μ†ν•©λ‹ˆλ‹€. μ‹œν₯μ‹œμ²­ ν™ˆνŽ˜μ΄μ§€λŠ” μ‹œν₯μ‹œμ˜ λͺ¨λ“  ν–‰μ • 정보λ₯Ό λ‹΄κ³  μžˆλŠ” 곡식 μ°½κ΅¬μž…λ‹ˆλ‹€.

2.2. ‘쑰직도’ λ˜λŠ” ‘λΆ€μ„œ μ•ˆλ‚΄’ 메뉴 ν™œμš©

ν™ˆνŽ˜μ΄μ§€ 상단 λ˜λŠ” ν•˜λ‹¨μ˜ 메뉴 쀑 ‘μ‹œν₯μ‹œ μ†Œκ°œ’, ‘쑰직도’, ‘λΆ€μ„œ μ•ˆλ‚΄’, ‘μ „ν™”λ²ˆν˜Έ μ•ˆλ‚΄’ λ“±μ˜ 메뉴λ₯Ό μ°ΎμŠ΅λ‹ˆλ‹€. μ§€μžμ²΄ ν™ˆνŽ˜μ΄μ§€λŠ” 보톡 쑰직의 λͺ…μΉ­κ³Ό μ—°λ½μ²˜λ₯Ό 일λͺ©μš”μ—°ν•˜κ²Œ 정리해 λ†“μŠ΅λ‹ˆλ‹€.

2.3. ‘μ°¨λŸ‰λ“±λ‘μ‚¬μ—…μ†Œ’ 검색 및 확인

쑰직도 νŽ˜μ΄μ§€μ—μ„œ ‘μ°¨λŸ‰λ“±λ‘μ‚¬μ—…μ†Œ’ λ˜λŠ” ‘ꡐ톡ꡭ’ λ“±μ˜ κ΄€λ ¨ λΆ€μ„œλ₯Ό μ°Ύμ•„ ν΄λ¦­ν•©λ‹ˆλ‹€. μ‹œν₯μ‹œμ²­μ˜ 쑰직 μ²΄κ³„λŠ” ‘κ΅­ > κ³Ό > νŒ€’ 순으둜 κ΅¬μ„±λ˜μ–΄ μžˆλŠ”λ°, μ°¨λŸ‰λ“±λ‘μ‚¬μ—…μ†ŒλŠ” 보톡 νŠΉμ • ‘κ΅­’ μ•„λž˜μ˜ λ…λ¦½λœ ‘μ‚¬μ—…μ†Œ’ ν˜•νƒœλ‘œ μš΄μ˜λ©λ‹ˆλ‹€.

ν•΄λ‹Ή μ‚¬μ—…μ†Œ νŽ˜μ΄μ§€λ‘œ μ΄λ™ν•˜λ©΄, λŒ€ν‘œ μ „ν™”λ²ˆν˜Έ(Fax 포함), 그리고 μ‹ κ·œ 등둝, 이전 등둝, 이λ₯œμ°¨ 등둝, κ³Όνƒœλ£Œ, 건섀기계 λ“± 업무별 λ‹΄λ‹Ή νŒ€μ˜ 직톡 μ „ν™”λ²ˆν˜ΈκΉŒμ§€ μƒμ„Έν•˜κ²Œ 확인할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 곡식 ν™ˆνŽ˜μ΄μ§€λŠ” 정보가 변경될 λ•Œλ§ˆλ‹€ μ‹€μ‹œκ°„μœΌλ‘œ μ—…λ°μ΄νŠΈλ˜λ―€λ‘œ, 이 방법이 κ°€μž₯ μ •ν™•ν•˜κ³  ‘맀우 μ‰¬μš΄’ λ°©λ²•μž…λ‹ˆλ‹€. 포털 검색 결과에 μ˜μ‘΄ν•˜λŠ” 것보닀 훨씬 신뒰도가 λ†’μŠ΅λ‹ˆλ‹€.


3. λŒ€ν‘œ μ „ν™”λ²ˆν˜Έμ™€ μ£Όμš” 업무별 μ „ν™”λ²ˆν˜Έ (λ‹΄λ‹Ή λΆ€μ„œ 직톡) μ•ˆλ‚΄

μ‹œν₯μ‹œ μ°¨λŸ‰λ“±λ‘μ‚¬μ—…μ†ŒλŠ” μ—…λ¬΄μ˜ μ „λ¬Έμ„±κ³Ό νš¨μœ¨μ„±μ„ μœ„ν•΄ μ—¬λŸ¬ νŒ€μœΌλ‘œ λ‚˜λ‰˜μ–΄ 운영되고 μžˆμŠ΅λ‹ˆλ‹€. λ‹¨μˆœ λ¬Έμ˜λŠ” λŒ€ν‘œ μ „ν™”λ‘œ ν•΄κ²°λ˜μ§€λ§Œ, ꡬ체적인 업무 μ²˜λ¦¬λŠ” ν•΄λ‹Ή νŒ€μ˜ 직톡 μ „ν™”λ‘œ ν•˜λŠ” 것이 μ‹œκ°„ μ ˆμ•½μ— 도움이 λ©λ‹ˆλ‹€.

ꡬ뢄 μ£Όμš” 업무 λ‚΄μš©
λŒ€ν‘œ μ „ν™” μ’…ν•© μ•ˆλ‚΄, 일반 문의, λΆ€μ„œ μ—°κ²° μš”μ²­
λ“±λ‘νŒ€ (μ‹ κ·œ/이전) μžλ™μ°¨ μ‹ κ·œ 등둝, 쀑고차 이전 등둝, 상속/증여 λ“± μ†Œμœ κΆŒ 이전
κ΄€λ¦¬νŒ€ (λ³€κ²½/λ§μ†Œ) μžλ™μ°¨ λ³€κ²½ 등둝(μ£Όμ†Œ, ꡬ쑰변경), μ €λ‹Ή 등둝, μžλ™μ°¨ λ§μ†Œ 등둝
μ„Έμ •/세무 λ‹΄λ‹Ή 취득세, λ“±λ‘λ©΄ν—ˆμ„Έ λ“± μ§€λ°©μ„Έ κ΄€λ ¨ 문의 및 μ•ˆλ‚΄
건섀기계 및 이λ₯œμ°¨ 건섀기계 μ‹ κ·œ/이전/λ§μ†Œ 등둝, 이λ₯œμžλ™μ°¨(μ˜€ν† λ°”μ΄) κ΄€λ ¨ 업무
κ³Όνƒœλ£Œ 및 기타 μ°¨λŸ‰ κ΄€λ ¨ κ³Όνƒœλ£Œ 쑰회 및 λ‚©λΆ€, μ••λ₯˜ ν•΄μ œ, μ••λ₯˜ 등둝 문의

⭐ 팁: μ „ν™” μ—°κ²° μ‹œ “μ œκ°€ $\text{β—‹β—‹}$ 업무 λ•Œλ¬Έμ— μ „ν™”λ“œλ ΈλŠ”λ°, λ‹΄λ‹Ή νŒ€ 직톡 λ²ˆν˜Έκ°€ μžˆλ‚˜μš”?”라고 λ¬Έμ˜ν•˜λ©΄, λŒ€ν‘œ μ „ν™” λ‹΄λ‹Ήμžκ°€ ν•΄λ‹Ή νŒ€μ˜ μ •ν™•ν•œ 번호λ₯Ό μ•ˆλ‚΄ν•΄ 쀄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 λŒ€ν‘œ μ „ν™” 연결이 지연될 경우λ₯Ό λŒ€λΉ„ν•˜μ—¬ 직톡 번호λ₯Ό μ•Œκ³  μžˆλŠ” 것은 맀우 μœ μš©ν•©λ‹ˆλ‹€.


4. μ „ν™” μ—°κ²° μ „, μ΄κ²ƒλ§Œμ€ κΌ­! (자주 λ¬»λŠ” 질문 및 쀀비사항)

μ°¨λŸ‰λ“±λ‘μ‚¬μ—…μ†Œμ— μ „ν™”ν•˜κΈ° 전에 λͺ‡ κ°€μ§€ 정보λ₯Ό 미리 μ€€λΉ„ν•˜λ©΄ 상담이 훨씬 λΉ λ₯΄κ³  μ •ν™•ν•˜κ²Œ μ§„ν–‰λ©λ‹ˆλ‹€. μ΄λŠ” ‘맀우 μ‰¬μš΄ 방법’을 μ™„μ„±ν•˜λŠ” λ§ˆμ§€λ§‰ λ‹¨κ³„μž…λ‹ˆλ‹€.

4.1. 미리 μ€€λΉ„ν•΄μ•Ό ν•  ν•„μˆ˜ 정보

  • μ°¨λŸ‰ 번호: μ°¨λŸ‰ 등둝 κ΄€λ ¨ 문의의 90% 이상은 μ°¨λŸ‰ 번호(예: $\text{12κ°€ 3456}$)λ₯Ό μ•Œμ•„μ•Ό μ‘°νšŒκ°€ κ°€λŠ₯ν•©λ‹ˆλ‹€.
  • μ°¨λŸ‰ μ†Œμœ μ£Ό 정보: μ†Œμœ μ£Ό(본인)의 μ„±λͺ…κ³Ό 생년월일(λ˜λŠ” 법인λͺ…κ³Ό μ‚¬μ—…μžλ“±λ‘λ²ˆν˜Έ)을 μ€€λΉ„ν•©λ‹ˆλ‹€. νƒ€μΈμ˜ μ°¨λŸ‰μ— λŒ€ν•΄ λ¬Έμ˜ν•  경우, 개인 정보 보호 문제둜 인해 상담이 μ œν•œλ 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
  • κΆκΈˆν•œ 업무 μœ ν˜• λͺ…ν™•ν™”: μ‹ κ·œ 등둝, 이전 등둝, λ§μ†Œ 등둝, μ£Όμ†Œ λ³€κ²½ λ“± λ¬Έμ˜ν•˜λ €λŠ” μ—…λ¬΄μ˜ μ’…λ₯˜λ₯Ό λͺ…ν™•νžˆ μ •ν•΄λ‘‘λ‹ˆλ‹€.
  • 질문 λͺ©λ‘ μž‘μ„±: μ „ν™” 연결이 μ–΄λ €μšΈ 수 μžˆμœΌλ―€λ‘œ, κΆκΈˆν•œ 점을 λ©”λͺ¨μ§€μ— 1, 2, 3번으둜 미리 정리해 두면 빠짐없이 μ§ˆλ¬Έν• 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 예λ₯Ό λ“€μ–΄, “이전 등둝 μ‹œ ν•„μš”ν•œ μ„œλ₯˜”, “취득세 λ‚©λΆ€ 방법”, “처리 μ†Œμš” μ‹œκ°„” 등을 미리 μ μ–΄λ‘‘λ‹ˆλ‹€.

4.2. 자주 λ¬»λŠ” 질문 (FAQ)

  • Q: μžλ™μ°¨ 등둝증 μž¬λ°œκΈ‰μ€ μ–΄λ””μ„œ ν•˜λ‚˜μš”?
    • A: μ°¨λŸ‰λ“±λ‘μ‚¬μ—…μ†Œμ—μ„œ κ°€λŠ₯ν•˜λ©°, λŒ€λ¦¬ μ‹ μ²­ μ‹œ μœ„μž„μž₯κ³Ό 신뢄증이 ν•„μš”ν•©λ‹ˆλ‹€.
  • Q: 온라인으둜 처리 κ°€λŠ₯ν•œ 업무가 μžˆλ‚˜μš”?
    • A: 일뢀 업무(예: λ§μ†Œ 사싀 증λͺ…μ„œ λ°œκΈ‰, μ €λ‹ΉκΆŒ μ„€μ •/ν•΄μ œ λ“±)λŠ” ‘μžλ™μ°¨λ―Όμ› λŒ€κ΅­λ―Ό 포털’ λ“±μ—μ„œ 온라인 μ²˜λ¦¬κ°€ κ°€λŠ₯ν•©λ‹ˆλ‹€. 미리 μ „ν™”λ‘œ 온라인 κ°€λŠ₯ μ—¬λΆ€λ₯Ό ν™•μΈν•˜μ„Έμš”.
  • Q: 이전 등둝은 주말에도 κ°€λŠ₯ν•œκ°€μš”?
    • A: μ°¨λŸ‰λ“±λ‘μ‚¬μ—…μ†ŒλŠ” 기본적으둜 평일 09:00λΆ€ν„° 18:00κΉŒμ§€ 운영되며, μ£Όλ§μ΄λ‚˜ κ³΅νœ΄μΌμ€ νœ΄λ¬΄μž…λ‹ˆλ‹€. λ°©λ¬Έ μ‹œκ°„μ„ κΌ­ 확인해야 ν•©λ‹ˆλ‹€.

5. μ‹œν₯μ‹œ μ°¨λŸ‰λ“±λ‘μ‚¬μ—…μ†Œ λ°©λ¬Έ 및 μ—°λ½μ²˜ κ΄€λ ¨ μΆ”κ°€ 팁

μ „ν™” μ—°κ²° ν›„ 방문이 ν•„μš”ν•  경우λ₯Ό λŒ€λΉ„ν•˜μ—¬ μ‚¬μ—…μ†Œμ˜ μœ„μΉ˜μ™€ 운영 κ΄€λ ¨ 정보λ₯Ό μˆ™μ§€ν•˜λŠ” 것도 μ€‘μš”ν•©λ‹ˆλ‹€.

5.1. λ°©λ¬Έ μœ„μΉ˜μ™€ ꡐ톡 μ•ˆλ‚΄

μ‹œν₯μ‹œ μ°¨λŸ‰λ“±λ‘μ‚¬μ—…μ†ŒλŠ” μ‹œν₯μ‹œλ―Όλ“€μ˜ 접근성을 κ³ λ €ν•˜μ—¬ μœ„μΉ˜ν•΄ μžˆμŠ΅λ‹ˆλ‹€. 곡식 ν™ˆνŽ˜μ΄μ§€λ‚˜ 포털 지도 검색을 톡해 μ •ν™•ν•œ μ£Όμ†Œμ™€ λŒ€μ€‘κ΅ν†΅ 이용 방법을 미리 νŒŒμ•…ν•΄μ•Ό ν•©λ‹ˆλ‹€. 특히, 등둝 업무λ₯Ό μœ„ν•΄ μ°¨λŸ‰μ„ κ°€μ Έκ°ˆ 경우, μ£Όμ°¨ 곡간 μœ λ¬΄μ™€ μ£Όμ°¨ μš”κΈˆμ„ 사전에 ν™•μΈν•˜λŠ” 것이 μ’‹μŠ΅λ‹ˆλ‹€. 업무에 따라 μ°¨λŸ‰μ„ λ“±λ‘ν•˜κ³  μ¦‰μ‹œ λ²ˆν˜ΈνŒμ„ λΆ€μ°©ν•΄μ•Ό ν•˜λŠ” κ²½μš°λ„ 있기 λ•Œλ¬Έμž…λ‹ˆλ‹€.

5.2. μ μ‹¬μ‹œκ°„ ν”Όν•˜κΈ°

λŒ€λΆ€λΆ„μ˜ μ°¨λŸ‰λ“±λ‘μ‚¬μ—…μ†ŒλŠ” 12:00λΆ€ν„° 13:00κΉŒμ§€κ°€ μ μ‹¬μ‹œκ°„μž…λ‹ˆλ‹€. 이 μ‹œκ°„μ—λŠ” 민원 μ²˜λ¦¬κ°€ μ§€μ—°λ˜κ±°λ‚˜, 창ꡬ 인원이 쀄어듀어 λŒ€κΈ° μ‹œκ°„μ΄ κΈΈμ–΄μ§ˆ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 μ€‘μš”ν•œ 업무 처리λ₯Ό μœ„ν•΄μ„œλŠ” μ μ‹¬μ‹œκ°„μ„ ν”Όν•˜μ—¬ μ˜€μ „μ— 일찍 λ°©λ¬Έν•˜κ±°λ‚˜, μ˜€ν›„ 1μ‹œ 이후에 λ°©λ¬Έν•˜λŠ” 것을 μΆ”μ²œν•©λ‹ˆλ‹€. μ „ν™” 연결도 이 μ‹œκ°„λŒ€μ—λŠ” 폭주할 κ°€λŠ₯성이 λ†’μœΌλ‹ˆ, μ˜€μ „ 9μ‹œ μ§ν›„λ‚˜ μ˜€ν›„ λŠ¦μ€ μ‹œκ°„μ΄ 비ꡐ적 μˆ˜μ›”ν•  수 μžˆμŠ΅λ‹ˆλ‹€.

5.3. μ„œλ₯˜ 볡사 및 무인 민원 λ°œκΈ‰κΈ° ν™œμš©

μ‚¬μ—…μ†Œ λ‚΄λΆ€μ—λŠ” 보톡 λ―Όμ›μΈμ˜ 편의λ₯Ό μœ„ν•΄ μ„œλ₯˜ λ³΅μ‚¬κΈ°λ‚˜ 무인 민원 λ°œκΈ‰κΈ°κ°€ κ΅¬λΉ„λ˜μ–΄ μžˆμŠ΅λ‹ˆλ‹€. λ“±λ³Έ, 초본 λ“± ν•„μš”ν•œ μ„œλ₯˜λ₯Ό 미처 μ€€λΉ„ν•˜μ§€ λͺ»ν–ˆλ‹€λ©΄, 이 μ‹œμ„€λ“€μ„ ν™œμš©ν•  수 μžˆλŠ”μ§€ 미리 ν™•μΈν•˜λ©΄ μ’‹μŠ΅λ‹ˆλ‹€. κ·ΈλŸ¬λ‚˜ λͺ¨λ“  μ„œλ₯˜κ°€ λ°œκΈ‰ κ°€λŠ₯ν•œ 것은 μ•„λ‹ˆλ―€λ‘œ, κΈ°λ³Έ μ„œλ₯˜λŠ” μ§‘ κ·Όμ²˜μ—μ„œ μ™„λ²½ν•˜κ²Œ μ€€λΉ„ν•΄ κ°€λŠ” 것이 κ°€μž₯ ν™•μ‹€ν•©λ‹ˆλ‹€.

μ‹œν₯μ‹œ μ°¨λŸ‰λ“±λ‘μ‚¬μ—…μ†Œ μ „ν™”λ²ˆν˜Έλ₯Ό μ°ΎλŠ” ‘맀우 μ‰¬μš΄ 방법’은 κ²°κ΅­ κ°€μž₯ 곡신λ ₯ μžˆλŠ” μ‹œν₯μ‹œμ²­ 곡식 채널을 μ΄μš©ν•˜κ³ , μ „ν™” 전에 ν•„μš”ν•œ 정보λ₯Ό μ™„λ²½ν•˜κ²Œ μ •λ¦¬ν•˜λŠ” 체계적인 μ€€λΉ„μ—μ„œ λ‚˜μ˜΅λ‹ˆλ‹€. 이 방법듀을 μˆ™μ§€ν•˜μ—¬ λͺ¨λ“  μ°¨λŸ‰ κ΄€λ ¨ 업무λ₯Ό μ‹ μ†ν•˜κ³  μ •ν™•ν•˜κ²Œ μ²˜λ¦¬ν•˜μ‹œκΈΈ λ°”λžλ‹ˆλ‹€.

Leave a Comment

이 ν¬μŠ€νŒ…μ€ 쿠팑 νŒŒνŠΈλ„ˆμŠ€ ν™œλ™μ˜ μΌν™˜μœΌλ‘œ, 이에 λ”°λ₯Έ μΌμ •μ•‘μ˜ 수수료λ₯Ό μ œκ³΅λ°›μŠ΅λ‹ˆλ‹€.